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확 달라진 '건설워커'… 건설검색기능 대폭 강화

by 건설워커 2009. 7. 1.
확 달라진 '건설워커'… 건설검색기능 대폭 강화
 
 

 
"알짜정보 한눈에 쏙~ 일반취업포털과 차별화로 승부한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건설검색기능이 대폭 강화된 구조로 사이트를 리뉴얼(renewal)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개편된 건설워커는 첫 화면에 통합검색창을 배치하고 건설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결과에는 △채용정보 △기업정보 △연봉정보 △커뮤니티정보 △전문상담(Q&A)정보 △업체뉴스 등이 포함됐다.
 
특히 채용정보의 경우 건설워커 뿐만 아니라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국내 주요 취업포털에 공개된 해당업체의 채용정보를 모두 보여주는 ‘개방형 취업정보 전문검색’ 기능을 업계 최초로 탑재했다. 건설워커는 이번 검색기능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건설정보 검색엔진 ‘베스트랭크'(www.bestrank.co.kr)와 ‘인크루트 내일검색’ 모듈을 적용했다.
 
이밖에 건설사 인기순위, 채용속보창, 건설사 홍보소식, 인사담당자 질문&답변, 취업족보, 취업내공쌓기 메뉴 등도 서비스 기능과 콘텐츠를 보강해 전면 배치했다.  
 
건설워커는 또 내부 커뮤니티의 자체 모니터링 기능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구직자간의 정보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게시글이나 댓글 중에는 엉터리 정보도 적지 않아 선량한 구직자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적지 않다고 건설워커는 지적했다. 
 
건설워커 유종욱 이사(사진)는 “이번 개편작업을 통해 건설구직자들이 알고 싶어 하는 기업정보 콘텐츠를 맞춤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 일반 취업포털과 확실히 차별화된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관련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