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건설취업] 건설워커, 건설채용시장 공략 가속화/ 가로수닷컴 업무제휴

by 건설워커 2009. 4. 9.


건설워커, 온라인 건설채용시장 공략 가속화
 
 
가로수닷컴과 업무제휴
 
 

 
건설워커가 주요 전문포털들과 잇따른 제휴를 통해 건설업 채용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생활정보포털 '가로수닷컴'(www.garosu.com)을 운영하는 에스지엔지(SG&G, 대표 이의범)와 업무 제휴를 맺고 양 사이트에 게재된 건설관련 채용정보 등 컨텐츠를 공유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제휴에 따라 건설워커는 가로수닷컴에 건설, 건축, 토목, 인테리어, 전기, 감리/CM, 부동산, 건설자재 등 건설관련분야의 전문채용정보와 건설사 인기순위, 기업정보, 면접후기, 취업칼럼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가로수닷컴도 자사 사이트에 올라온 구인정보 중 건설업과 관련된 구인정보를 건설워커에 공급한다. 양사는 향후 온라인 채용박람회, 이벤트 등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건설워커는 자사에 등록된 특화 채용정보의 노출을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의 접근도가 높은 주요 전문포털과의 업무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노동부(잡넷),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건설인력지원단), 경총(아웃플레이스먼트 센터), 다음(Daum)취업, 파인드잡, 커리어, 리크루트, 스카우트, 사람인,  이엔지잡, 잡링크, 애드소앤, 월간리크루트(잡지), 해병대전략캠프, 나비미디어 등 국내 주요 취업포털 및 전문포털들을 제휴채널로 확보하고 있다. 미디어잡(언론방송), 샵마넷(판매유통) 등 분야별 전문취업 선두업체들과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사진)은
“이번 업무 제휴로 건설워커는 고급 기술인력 위주의 건설채용정보 제공에서 탈피,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기능인력 및 일용 근로자(잡부)까지 아우르는 업계 최대 규모의 건설채용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 헤드헌팅, 채용대행업체와 아웃소싱기업과 같은 에이전시 기업들도 중요한 고객으로 끌어들여 명실공히 국내 1위 건설채용포털의 입지를 더욱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워커는 최초의 전문취업포털이다. 국내에 채용포털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인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등 PC통신망을 통해 첫 서비스를 시작한 건설워커는 1999년 7월 업계 최초로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 전문취업시장에 새 장을 열었다.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KCC건설, 동양건설산업, 엠코 등 대형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고 시공능력·연봉정보·인기순위·취업족보 등도 알 수 있다. 건설채용시장 '부동의 1위'인 건설워커는 '그림자 채용' '게릴라 채용' 등 신조어를 만들어낸 장본인으로도 유명하다.